♬기타리스트 김승재
보컬 안다은♪의 하모니

어쿠스틱 콜라보의 앨범에는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달달한 음악들이 가득합니다. 그렇다고 남자는 싫어한다는 말은 아니구요ㅎㅎ 대부분 어쿠스틱 기타와 보컬로 이루어져있으며 곡에따라 드럼과 피아노 등이 들어가있는 어쿠스틱 콜라보 음악의 주된 소재는 러브스토리 입니다. 사랑노래는 너무 많아서 진부하다고 느껴지면서도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받는걸 보면 음악과 사랑은 뗄래야 뗄 수 없는것 같습니다.

(▼노래제목을 클릭하면 들어볼수 있어요)
좋아하는곡을 몇가지 소개하자면 2011년 발매된 'Unplugged'에 수록되어있는 Sweet Love(Jazz Ver.) 라는 연주곡과 발랄한 느낌의 Love Valentine, 슬픈 이별노래인 한 여름 밤의 꿈, 2012년 발매된 따끈한 EP앨범 '바람이 부네요' 수록곡인 고백과 기타연주곡 Waltz For U, 등등 앨범 전체를 다 소개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게 아쉬울만큼 맘에드는 곡들이 많습니다.

정규 1집 앨범 'Unplugged'에서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은곡은 소울맨의 피쳐링이 어우러진 '그대와 나, 설레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서 '어쿠스틱 콜라보' 라고 검색하면 바로 이 노래가 나온다고 할 수 있을만큼 대중적인 노래이죠.

현재 저의 아침 기상용 알람소리이기도 한 Sweet Love(Jazz Ver.)는 재즈드럼과 피아노와 어쿠스틱기타의 잔잔하고 반복적이지만 지루하지 않은 코드진행과 밝은 분위기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잠이 확 깨야하는 알람으로써는 적합하지 않은 잔잔한 음악이지만 아침마다 시끄러운소리에 잠을 깨는것이 싫어서 짜증스런 아침이 아닌 상쾌한 아침과 잘어울리는 이 곡을 알람으로 사용중입니다~ 잠잘때 틀어놓는 음악 리스트에도 들어있습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듯이 새로운 사랑이 찾아오는 가사를 담고있는 Love Valentine은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 빠른템포의 노래입니다. 말이 필요없다! 일단 들어보시죠...

고백은 안다은양의 귀여우면서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기타, 드럼의 심플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지저분하지 않으면서 적절한 하모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좋아해온 사람에게 고백하기 전의 심리를 공감해볼 수 있는 노래입니다. 92년생 안다은양의 나이가 어려서그런지 목소리에 귀여움이 많이 묻어있네요.

Waltz For U에서는 통기타의 쇠줄소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클래식기타 특유의 쓸쓸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이곡은 기타 연주곡입니다. 반복적이지만 중독성 있는 진행으로 되어있답니다. Sweet Love(Jazz Ver.)와 함께 잠잘때 틀어놓는 노래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한 여름 밤의 꿈은 1집에서 가장 슬픈 노래입니다. 이미 떠나간 사랑이 마치 한 여름 밤의 꿈과 같다는 가사내용은 이별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몇곡을 소개하였지만 이외에도 좋은노래가 많으니 앨범을 구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금 사랑이 시작되는 계절에 어쿠스틱 콜라보의 음악으로 기분좋은 봄을 맞이해보시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