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는 웹브라우저 이름이기도 하면서 딥웹의 한가지를 뜻하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웹브라우저 Tor의 설정을 다루겠습니다. Tor는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같은 웹브라우저 입니다. 그렇다면, 익숙한것을 쓰면 되는데 굳이 Tor를 쓰는 이유는 Tor만의 특별한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딥웹(hidden web 또는 invisible web 이라고도 함)을 서핑함에 있어서 IP추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입니다. 현재 우리의 인터넷상의 활동들은 대부분이 기록이 남기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사용자 추적이 가능한데요, 이를 피하기위해 사용하는것이 Tor 입니다. 사용에 앞서 아래와 같은 세팅 과정이 필요합니다.

 

 

▼ 옵션(option) 클릭.

 

 

▼ 아래 그림과같이 체크.

 

 

▼ 스크립트 전면 허용에 체크 해제.

 

 

 

▼주소입력줄에 about:config 입력.  (주소가 '.' 에서 ':' 으로 바뀌었습니다)

 

 

▼ [고급 기능 사용 동의] 클릭.

 

 

▼ 검색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 후 아래 그림에 굵은글씨로 된 이름의 값을 false로 변경.

 

 

▼ 각각 0, false로 변경.

 

 

▼ 아무것도 안나오면 그냥놔둠. 나오면 false로 변경.

 

 

▼ 2로 변경.

 

 

▼이제 Tor 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켜고 'Tor 네트워크 설정 테스트' 클릭.

 

 

▼ 완료

 

하지만 실제 IP를 숨겨서 추적이 어렵게 만들어주는 Tor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역으로 스파이웨어를 심는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IP추적을 당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냥 이런것이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고, 결과적으로 추적당하면 안될정도로 나쁜짓은 하지 말아야겠죠 ㅎㅎ 그것도 그렇고 딥웹은 일반 웹에 비해서 속도자체가 엄청 느리기도 하구요.

 

- end-


Keyword : 토어 웹브라우저, tor web browser, 토어 세팅, 토어 보안세팅, 토어 추적, 딥웹, Deep web, hidden web, 토르 웹브라우저, 토르 세팅, 토르 보안세팅, 토르 추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