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가 지금 잠깐느린게 아니라 며칠째 계속 느려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사이트는 https://fast.com/ko/  를 이용했습니다.

측정 초반에는 1.0Mbps 근처를 멤돌다가 끝까지 돌리니 약간 올라가서 2.2Mbps가 나왔습니다.
이정도면 기본데이터 다쓴 후 속도제한 걸린 데이터 속도군요.. 하지만 아래 스크린샷대로 기본데이터는 100기가 중 90기가가 남은 상태입니다ㅎㅎ

 

일단 주말이라 고객센터 통화가 안되서 월요일에 문의해볼 생각이지만 지금까지 그래왔듯 딱히 기대는 되지 않는군요.  보상같은 말은 없을테고 원인이나 들을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ㅎ

전국민 5G 사기사건도 그렇지만 통신사들은 지불한 비용에 맞는 적절한 품질을 제공하지 못해도 왜 환불을 안해주는것인가?  제생각에는 사용자가 이걸 증명하기 어려운 이유가 가장 큰것같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사용자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속도가 느리거나 접속이 안되었다 라는걸 증명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고객센터 등을 통해 불만이 나와도 통신사가 그냥 무대응으로 일관하면 자기 시간 써가며 그 이상 집요하게 파고드는 사람도 없고 하니 지금까지 잘 넘어갔겠죠..

통신사 사장님들.  망 구축비용을 핑계로 수십년째 오르기만한 통신비좀 내리고 이런 품질이나 제대로 관리하고 돈받아먹었으면 합니다.  그런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이라도 양심좀 지키세요

 


Keyword : 통신사 속도 느림,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LTE 속도 저하, LTE 품질, 통신비 인하, 망 구축비용은 거짓말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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