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없는 방문후기ㅋㅋ


이어폰을 지른 직후라서 청음의 메리트가 좀 떨어지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주말에 짬을내어 한번 들러보았습니다


읽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한줄요약을 하자면

SE215를 사길 잘했다는 기분좋은 결론을 내리고 돌아오는 계기가 되었다는 내용인데요ㅎㅎ


그렇게 넓지는 않았지만 아담하게 꾸며진 G Sound LAB은 신논현역과 강남역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강남역에서 내려서 11번출구에서 5분정도 걸으니 도착한것 같아요~

스마트폰으로 강남 운현빌딩을 검색하면 아래 위치가 뜨는데 바로 거기입니다 ㅋㅋ

 

 

여러 브랜드의 이어폰, 헤드폰을 청음해볼수 있게끔 깔끔하게 전시가 되어있었고,

각종 음향기기 관련 소품들을 진열해놓고 판매도 하는 곳이었습니다.

 

방문당시 저는 기존에 쓰던 오르바나2의 유닛연결부 고무가 갈라지기 시작해서

10만원대 제품중 고민끝에 며칠 전 슈어 SE215를 지른상태였습니다.

지르기전에 다른 후보 모델들과 함께 젠하이저 모멘텀 인이어도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동안 에티모틱, 크리에이티브, 젠하이저, 소니 등등의 회사 제품들을 사용해오면서

슈어사의 제품은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다는점 때문에 어떻게보면 새로운 경험이,

어떻게보면 모험이 될수도있는 선택을 감행하였던 것이죠ㅋㅋ


오늘 연구소를 들러서 이어폰 위주로 여러가지 모델들을 청음해 보았습니다만,

물론 UE800이나 SE535와 같은 고가의 모델들은 확실히 해상력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아서 저의 구매제품 후보에서 제외되었던 제품들이라서

잠시 청음을 해보고 살포시 내려놓았습니다ㅎㅎ

사실 가격만큼의 큰 메리트는 못느끼기도 했구요 (ㅜ_ㅜ)

부자가 된다면 꼭 써보고 싶기는 하지만.....지금은 너무 가난..크흑......

 

이렇게 청음을하고 제품을 스스로 가져다놓으려고 하면 연구소에있는

이쁜언니께서 상냥하고 착한 목소리로 제가정리할께요 하면서 제품을 수거해주는 좋은곳(?)이었씁니다

 

어쨋든 그중에서도 10만원대에서 구매를 고민했던 제품들 중 하나였던

젠하이저 모멘텀 인이어도 전시되어 있길래 살짝 들어보았어요.


이렇게 여러가지 제품들을 청음해보고나서는

SE215를 산것은 정말 잘했다는 만족감을 느끼며 연구소를 나왔습니다ㅋㅋㅋ

왜냐하면, 지금까지 경험으로 젠하이저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았지만

왠지 이번에 들어본 모멘텀은 뭔가 매우 먹먹~한 소리를 들려주었고,


SE215가 좋게 말하면 따뜻하고 감싸는느낌, 박력있게 듣기 좋은 타입이지만

어떻게보면 먹먹하게 마스킹(뭔가 막이 끼어있는느낌)이 느껴질수도 있는 저음성향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모멘텀 보다는 명료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그만큼 모멘텀 인이어는  SE215와의 가격차이는 별로 안나는데 비해서 실망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젠하이저님들 죄송 ㅜ 하지만 현실임...)


오늘 경험해보고 느낀대로 쓰다보니 왠지 SE215 추천글 같은게 되어버렸지만

어쨌든 슈어사의 제품을 이번에 처음사용해보지만

플랫한 소리만을 고집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슈어 보급형제품의 가성비는 생각보다 좋은편인것 같습니다
....라는 결론은 마치 슈어 홍보같은 결론......

 

- END -

 


Keyword : 강남 사운드 연구소 / G Sound Lab / 강남 청음샵 / 서울 처음샵 / 분당 청음샵 / 슈어 Shure SE215 / 젠하이저 모멘텀 인이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