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뜬다는것은 내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거나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bin/answer.py?hl=ko&answer=35769)에 어긋나는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사용자가 스스로 변형가능한 블로그는 고객센터에 문의를해도 해결해주지 않는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 해결방법
 
1. 악성코드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요소(예를들어 배너광고라던가...)를 일단 자신의 사이트에서 없애버리세요.

2. 구글 웹마스터 도구(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에 접속 및 로그인하고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왔던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대체방법으로 들어가서 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태그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아래에 있는 <meta name="google-site-ver....어쩌구저쩌구....." 이걸전부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admin) - HTML/CSS 편집 - skin.html 창에서 <head>를 찾습니다. 그 바로밑에 방금 복사한걸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을 누르고나서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면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3. 안좋은 요소를 전부 제거했으면 재검토 요청(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reconsideration?hl=ko)을 합니다.

검토를 요청할 사이트를 선택(2번단계에서 추가해야 나옴)한 다음 동의체크를 하고 재검토요청을 하세요.

4. 구글에서 재검토를 하는동안 기다리시면 됩니다. 위협적인 요소가 없다면 몇일안에 다시 정상적인 사이트로 표시됩니다. 만약 블로그에 악성코드나 문제요소가 남아있다면 거절당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