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제할때 간헐적으로 11번가 앱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처음에는 내가 잘못 눌러놨거나 한줄 알았는데, 신경쓰이기 시작하면서부터 관찰하다보니 명확해졌다. 잘못누른게 아니라 그냥 저절로 실행되는것..

그렇게 자주 잘못누를 일이 없는것이, 11번가 앱에서 오는 알림은 전부 꺼놓아서  알림을 눌러 앱이 실행될일이 없고,  앱 실행 아이콘도 화면에 바로 있는게 아니라 쇼핑폴더에 따로 넣어놓기 때문이다.

검색해보니 비슷한 내용으로 포스팅 해놓은분이 있었다(아래 링크 참고)

blog.naver.com/hyonjjun/221023538103

 

스마트폰 스파이 애드웨어 ilikeclick/11번가/vr7보이져 크롬 자동실행 해결방법

[참고]'다번역성경찬송', '더더더', '동영상다운' '달력 메모장' 'KBO STATS' '4shared' 어플이 깔...

blog.naver.com

이렇게 누가 그런 증상으로 포스팅 해놓은게 있긴한데, 네이버 검색해보면 막상 이러한 글이 거의 없다. 증상이 있어도 다들 그냥 지나가는듯..

광고라는게 정상적인 범위에서 산업에서 꼭 필요한건데, 저런 수준낮은 쓰레기 광고업자들때문에 광고와 홍보라는것 자체가 무조건 나쁜걸로 사람들 이미지에 박혀버려서 정말로 건전한 홍보와 광고가 필요한 사람들조차 피해보는게 현실... 진짜 싫네요 이런건 잡아서 감방 보내야 저딴짓 못하는데 말이죠.. IT전문가들만 모아놓은 수사팀좀 꾸렸으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