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잘 되던 알리익스프레스 검색이 갑자기 안되었다. 검색창에 검색을 해도 검색결과가 아무것도 뜨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보다 금방 해결하여(우연히..)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껐더니 되었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오늘 나의 경우는 언어선택의 문제였다.  영어냐 한글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 언어가 공란으로 되어있었다. 항상 English 또는 Korean으로 선택해놓고 쓰는데 어쩐일인지 저부분이 공란이었다;;

아래와 같이 English로 언어를 선택해주고 나니 제대로 상품검색이 되었다.

 

나와 같은 경우라면 이렇게 해결이 되겠지만, 만약 아니라면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껐더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시도해보기 바란다.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쓰고있는 사람이라면 알리 사이트에서도 아래와 같이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을것이다.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에서 광고차단 확장앱을 비활성화 시키면 제대로 동작하는 쇼핑몰 사이트들이 존재한다. 나의 경우는 두가지를 쓰기때문에 두개 다 비활성화 시켜보았다(하지만 이 문제가 아니었기때문에 다시 활성화 시킴)

광고차단 앱을 끄는건 은근히 페이지에 문제가 있는경우 이것때문인 경우가 많았으므로 기억해두었다가 그럴때마다 한번씩 시도해보도록 하자.

-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