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구글마켓을 이용하기 위해 휴대폰을 처음 구동시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건너띄거나 구글계정이 없다면 마켓 이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
그런데 폰을 사용하다가 다른 계정으로 바꾸고 기존 계정을 지우려 해도 맨처음 등록한 계정
휴대폰을 초기화시키지 않으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현재로썬..)
새로운 계정을 추가해도 기본계정은 맨 처음 등록한 계정에서 바뀌지 않습니다.
왜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놨는지...
루팅되지 않은 폰은 초기화를해야 다시 기본계정을 새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폰이 루팅되어있다면 초기화 하지 않아도 기본계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루팅이란? - http://melojy.tistory.com/67)
제가 갤럭시S 사용자이기 때문에 다른 기기는 조금 다를수도 있다는점 말씀 드립니다.
하지만 원리는 다 똑같으니까 따라해보세요

루트익스플로러
를 이용해 data\system\accounts.db 파일을 삭제한 다음에
폰을 껐다 켠 후 마켓을 실행하면 기본 계정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루트익스플로러가 아니더라도 시스템 폴더에 접근할 수 있는 파일매니저라면 뭐든지 괜찮습니다.
.
이렇게 기본계정을 변경하게 되면 한가지 문제점이 생기는데 바꾸기 전 계정으로 유료앱을 구매했다면
기본계정을 바꾸고나면 구매목록에 구매한 애플리케이션이 안뜹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의 기본계정이라는게 그 계정으로 마켓을 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구매기록같은게 거기에 다 남거든요.
.
예를들면 처음에 폰을 abc@google.com 이라는 계정으로 등록하고 이 계정으로 마켓에서 유료앱을 몇개 샀다고 하면, 어플을 다 지우고 폰을 초기화 해도 abc@google.com 계정으로 다시등록하면 그 유료앱을 마켓에서 계속해서 무료로 재설치 할 수 있는데, 이 계정이 마음에안들어서 기본계정을 ohno@google.com 으로 바꿔버리면 abc@google.com로 샀던 앱들을 무료로 다시 받을수가 없어요. 마켓에서 내가 그 앱을 구매하지 않은걸로 인식하기 때문에...
.
구매한 애플리케이션 소유권을 다른계정으로 승계하는 기능이 있으면좋겠는데..아직까진 지원을 안하네요.

도움이 되었다면 바로 밑에 View On 버튼 꾹!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