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닭을 먹기에 앞서 자신이 옻이 오르는지 안오르는지 모른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옻이 오르지 않았던 사람도 옻닭을 너무 많이먹으면 올라오는 경우가 있구요, 증상은 처음에는 붉은생 반점처럼 피부 안쪽에서부터 올라오고 그것이 점점심해지면 피부전체가 빨갛게 보입니다. 처음에는 몸쪽부터 시작되고 점점 얼굴쪽으로 올라옵니다. 심할경우 눈이랑 입술, 입 안쪽까지 붓습니다. 



 

▼ 첫날 ▼

약간의 모기물린듯한 자국정도...


 


▼ 2~3일 후 ▼

점점 목쪽으로 올라가면서 심해짐. 위 사진보다 더 심해짐.

 


한번 옻이 오르게 되면 병원이나 한의원을 가도 금방 낫는방법은 아직까지 없는것 같네요. (여기가 촌동네라 그런거일수도 있음ㅋ) 병원을 가면 주사를 놔주고 약을주는데 그 약을 먹어도 감기처럼 금방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몇일이 지날수록 엄청 가려운데 이때 긁으면 긁을때만 괜찮고 점점 더 가렵습니다. 미칠노릇이죠. 옻은 한번오르면 최소 몇주는 고생합니다.

병원에 가지 않고 약국을 이용할경우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사용하는 약을 줄것입니다. 한의원에 전화했더니 아X 이라는 약을 추천해주더군요.. 뭐 효과는.. 글쎄요..

그리고 민간에서는 탱자 열매를 끓여서 그 물을 피부에 바르고 먹기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가려워서 긁지 않고는 참기 힘들다면 몸에 시원한 물을 적시고 꽃소금으로 비벼주시면 피부가 쓰리고 따가운데 2~3분 참다가 소금을 시원한물로 씻어내면 가려움증이 많이 가라앉습니다. 이건 옻 오른게 가라앉는게 아니라 가려운걸 완화시키는 임시방편입니다. 왠만하면 그냥 참으시고 진짜 가려워서 미칠것같다 하실때만 한번 해보시길..

옻독이 가라앉는 기간은 체질마다 다른데 심할경우 한달정도 고생 할수도 있어요. 일단 기름진음식같은거 피하시고 식사는 최대한 간단하게 하시는게 조금이나마 덜 고생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관찰해본 결과 기름진음식 먹으면 가려움증이 더 심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몸에서 열이 안나게 해주세요. 즉 음식도 몸에서 열을 내는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붉은기와 붓기까지 다 가라앉으면 살이 터서 각질이 일어날수 있으므로 바디로션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View on 버튼 함 눌러주세용



Keyword : 옻나무 , 옻닭 , 옻 올랐을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