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02-2110-3000 이라는 번호로 부재중 통화가 찍혀있었어요.
누군가 싶어서 몇번을 다시 걸었는데 계속 통화중이라고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넘어가고 하루를 보내다가 저녁에 다시 걸어보았더니 앞에 맨트가 '법무부'라고 뜨더군요
음..그걸 듣고 저는일단 그냥 끊었어요. 법무부에서 나한테 왜 전화가왔을까 생각을 좀 해보기위해 말이죠;
.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우연히 발견한 법무부 사칭 보이스피싱 관련글... 그 글을 쓰신분은 02-2113-3000번으로 전화가 왔다고 했어요. 저에게 전화온 번호는 02-2110-3000였는데 숫자 한개빼고 똑같더군요. 그래서 알아봤는데 저 번호들이 실제 법무부 번호더군요.
.
저 번호로 다시 걸어보면 정말 법무부 직원이 받습니다; 근데 실제로는 거기서 전화를 건게 아니라 받는사람의 발신자번호표시에 번호만 법무부번호가 나오도록 전화를 건다고 하네요.
그러니 실제 법무부 번호가 뜨더라도 긴장하지 마시고 보이스피싱 당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