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9월 9일 추가내용 =========

아래 포스팅을 쓸 당시에는 제가 갤럭시S인가 옵티머스LTE2인가를 쓸때였고
저 방법이 됐었지만, 지금도 되는지 현재 사용중인 옵티머스 G Pro2에서 확인
해본 결과 암호화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폰 기종에 따른것인지, 카톡에서 막아놓은건지는 따로 구형 폰들에서 테스트 해보는수밖에 없을듯 하네요...

================= 기존내용 ================

카톡을 하다보면 저장하고싶은 프로필 사진이 있잖아요  친구의 것일수도 있고 좋아하는 사람의 프로필 사진일수도 있겠죠. 하지만 스크린캡쳐를 하자니 품질이 많이 떨어져서 아쉬우셨다면 이제 그러실 필요 없슴다.

카카오톡에서 내가 프로필 이미지를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친구등록된 사람들의 카톡 프로필사진을 간단하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아래경로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숫자로만 된 파일들이 있습니다.

(제가 갤럭시s 사용자라서 갤럭시s 기준의 설명입니다. 아마 다른폰들도 거의 같을텐데 만약 경로가 다르다면 카톡이 설치된 폴더를 잘 찾아보세요)

sdcard → Android → data → com.kakao.talk → cache → full_profile_image


하지만 그림파일이 아닌 그냥 파일이죠
일단 작업하기 편하게 전부 컴퓨터로 복사를 합시다~ 그런다음 파일이름 변경을 하시면 되는데요, 뒤에 확장자를 .png나 .jpg같은 그림파일로 변경 하시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파일이름 뒤에 .jpg 라고 붙여주시면 되요. 저는 일일히 바꾸기 힘들어서 total commander 라는 파일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파일관리 프로그램은 각자 편한걸로 쓰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