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오픈한지 어느덧 한달이 훨씬 지났어요.
포스팅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몇일에 한번씩 올릴만한 글이 생기면 포스팅을 하다 보니 하루 100여명 정도의 여러분들이 방문해 주고 계시는군요.

오픈하고 한동안 10명정도 올까 말까 했던 이 블로그가 스마트폰 구글 계정에 관한
포스팅을 한 이후로 몇십명이 더 늘었어요. 오늘의 블로그 유입 현황을 살짝 공개 할께요

이 블로그는 딱히 한가지 주제로 운영되는것이 아닌 저의 전반적인 관심사와 각종정보들로 채워나갈 예정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방문자가 제 블로그를 링크해놓고 찾아 오는일은 거의 없어요.
(저는 링크추가나 이웃 대환영인데..)


아무튼 대부분 검색으로오시는데 유입경로를 보면 스마트폰 구글계정에 관련된 포스팅을 검색해서 오시는분들이 꽤 됩니다. 생각해보면 스마트폰의 붐이 일어나고있는 시기이고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가 가장 큰 시장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글계정에 관한 검색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제가 아는분의 경우에도 특정 포스팅을 한 이후에 방문자수가 급격히 늘었다고 해요. 즉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한가지 분야에 정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아주시거나, 아니면 최근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를 포스팅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방문자수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이러한 사항을 잘 기억해두시면 방문자 증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방문자수에 너무 집착하는건 정신건강에 좋지 않은것 같아요. 그러다보면 불법자료를 공유하는 블로그로 변질되기도 하잖아요. 어디까지나 자신의 글 위주로 운영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디까지나 취미로... 즐거운 블로거 생활 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