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TV에서 봤던 고상지 라는 여성 연주자는 아코디언 사촌처럼 보이는 반도네온이라는 독특한악기를 들고 탱고와 집시 분위기의 곡들을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본게 몇 년 전이었는데, 그 후로 2014년 정규 1집 앨범(Maycgre 1.0)이 발매 되었다는 소식에 전곡을 듣던 중 발견한것이 바로 이 Red Hair Heroin 입니다. 지금도 이 앨범에서 2번트랙을 가장 좋아하기도 하구요. 저는 Heroine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는데 왜 제목이 Heroin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아무튼 제목과 관련없이 곡의 분위기는 모험이나 희망같은 단어가 떠오르네요. 약간 힘들때 힘나게 해주는 힐링의 느낌도 있습니다.

.

  기사를 찾아보니 고상지님은 애니메이션을 좋아 하시나 보더군요. 거기에서 나오는 케릭터나 배경 등 요소요소에서 곡을 쓰는 영감을 얻기도 한다고 합니다. 

  현재 YouTube를 뒤져봐도 Red Hair Heroin의 라이브영상이 많지는 않네요ㅜㅜ 앞으로 활동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서너개 있는 것 중에 위 영상이 비디오/오디오 퀄리티 면에서 가장 감상하기 좋은듯 합니다. 음반과 달리 위 라이브 영상 에서는 기타 대신 마림바가 들어가서 조금 다른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앨범의 다른 곡들 중에서 Ataque는 제목처럼 꽤나 공격적인 느낌인데요, 고상지 밴드는 분명 반도네온을 메인이라고 봐도 될 만큼 반도네온이 꽤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보는데요, 하지만 이 곡은 왠지 바이올린이 메인이라는 느낌입니다. 제목을 그런의미로 지은게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여튼 공격적이고 열정적인 바이올린 연주가 매력적인 단조의 곡입니다. 재미있는점은 Red Hair Heroin의 마지막 부분과 Ataque의 마지막 부분이 비슷한 기법으로 되어있다는 것이지요.

.

 

.


keyword : 고상지밴드 / 반도네온 / 탱고 연주자 / 탱고 연주 밴드 / 드럼 없는 밴드 / 아코디언 비슷한 악기 / 고상지 덕후 /

 

+ Recent posts